본문 바로가기

소식·알림

오늘의 뉴스

인쇄
한강수계 하천변 쓰레기수거 나서 상세보기 - 제목,작성자,내용,첨부파일 정보 제공
제목 한강수계 하천변 쓰레기수거 나서
작성자 비전홍보담당관

 

 

 

한강수계 하천변 쓰레기수거 나서

 

-제천시, 64개 구간에 연인원 580명 투입-

 

 

   제천시가 하천과 계곡에 방치되어 있는 생활쓰레기 및 폐비닐 등을 장마철 이전에 일제 수거․처리하여 수질오염원을 사전 예방하기로 했다.

 

   쓰레기 수거는 봉양읍사무소를 비롯한 14개 읍면동별로 5월 20일부터 5월 31일까지 집중수거하게 되며, 연인원 580명의 인력과 사업비 2,800만 원을 투입으로 지역주민 일자리 창출은 물론 깨끗하고 아름다운 ‘자연치유도시 제천’ 만들기에 앞장서게 된다.

 

   금번 하천변 쓰레기 수거사업은 겨우내 하천 주변에 방치되어온 폐비닐, 생활쓰레기 등이 적기에 수거되지 않아 장마철이나 집중호우시 하천으로 유입되어 수질오염을 가중시킬 뿐만 아니라 하천의 미관상 저해 원인으로 지적되고 있어 이를 사전 예방하기 위함이다.

 

   특히, 이번 사업은 취업 취약계층 주민을 우선 선발하여 실시함으로써 취업취약계층 일자리 창출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되며, 사업비는 한강수계의 깨끗한 수질보전을 목적으로 지원되는 한강수계관리기금에서 전액 지원된다.

 

   한편, 제천시는 지난해도 하천변 쓰레기 수거를 위하여 연인원 940명과 4,600만 원을 투입하여 약 318톤의 하천변 방치 쓰레기를 수거한 바 있으며, 앞으로 하천변 쓰레기 수거사업의 지속성을 위하여 한강수계관리기금 확보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정보

부서
홍보학습담당관
전화번호
043-641-51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