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알림

오늘의 뉴스

인쇄
불편하면 언제든지 콜 하세요 상세보기 - 제목,작성자,내용,첨부파일 정보 제공
제목 불편하면 언제든지 콜 하세요
작성자 비전홍보담당관

 

 

불편하면 언제든지 콜 하세요

- 제천시 친서민생활 고충민원처리반 항상 시민 곁에 -

 

 

   제천시가 주민편의 및 복리증진을 도모하고, 주민의 생활과 직결되는 생활속의 불편사항을 신속하게 처리하기 위해 운영 중인 ‘친서민생활 고충민원 처리 기동대’(이하, 기동대)가 시민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기동대는 지난해 12월3일 본격적인 민원처리에 들어간 이후 200여건의 민원을 처리한데 이어 올해 들어 5월 10일 현재 모두 531건을 접수 처리해 하루평균 5건을 접수하고 처리하는 성과를 보였다.

 

   특히, 부모와 떨어져 원거리에 살고 있는 자녀들로부터 고맙다는 내용의 편지가 답지되는 등 빛과 소금의 역할을 톡톡히 해 내고 있다.

 

   기동대가 지금까지 처리한 532건 중 동지역은 377건이었으며 나머지 155건은 읍면지역이었고 유형별로는 △전기 가스 127건 △수도 배관 83건 △보일러 49건 △집수리 240건 △기타 33건으로 나타났다.

 

   또한, 이 기간에 사회취약계층인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65세이상 독거노인 가정을 방문 실적은 228건으로 보조금액은 360여 만원에 이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기동대가 처리하는 주요 업무는 △소규모 집수리로 못박기, 집수리, 창문틀 보수, 타일수리 △전기시설로 전구교체, 전기콘센트, 노후전선 교체 ‘안정기 교체 △배관설비로 수도꼭지, 샤워기, 배관교체, 막힌 세면대 뚫기 △기타 간단한 조경수 가지자르기 등이다.

 

   도움을 원할 경우 재료는 각 가정에서 미리 준비해야 하며 다만, 기초수급생활대상자나 차상위 계층, 65세 이상 저소득 독거노인 등 생활형편이 어려운 가정에 한해서는 1년 1회에 한해 10만 원의 재료비를 지원한다.

 

   기동대는 명절과 일요일을 제외한 매주 월요일 오전9시부터 토요일 오후2시까지 운영되며 2명이 1조를 이루어 2개조로 운영되며 사전 방문 연락은 물론 근무복과 신분증을 패용하고 봉사에 나선다.

 

   건축디자인과 박재은 팀장은 “일반 가정에는 기술지원을 해주는 것으로 재료만 구입하고 요청하면 처리가 가능한 경우 처리가 가능하다.”며 “불편사항이 있을 경우 우선 기동대사무실로 전화 상담을 해 달라.”고 당부했다.

 

   도움의 손길을 원할 경우 기동대사무실(043-641-4801∼2)이나 제천시청 건축디자인과(043-641-6301∼5)로 문의하면 하면 된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정보

부서
홍보학습담당관
전화번호
043-641-51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