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알림

오늘의 뉴스

인쇄
벌,뱀,독버섯 주의하세요 상세보기 - 제목,작성자,내용,첨부파일 정보 제공
제목 벌,뱀,독버섯 주의하세요
작성자 비전홍보담당관

 

 

 

벌,뱀,독버섯 주의하세요

- 제천시보건소 벌초시기 앞두고 주의 홍보 나서 -

 

 

  제천시보건소(소장 이국환)는 처서(處暑)가 지나면서 날씨가 선선해지고 풀이 더 이상 자라지 않아 벌초하기에 적당한 시기인 요즘, 벌초 시 벌, 뱀, 독버섯 섭취금지 등 주의 사항을 당부했다.

 

  벌에 쏘였을 때는 먼저 당황하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벌의 습격을 받을 때에 대부분 옷이나 수건을 흔들거나 소리를 지르는데, 이러한 행위는 벌떼를 더욱 자극하므로 절대 하지 말아야 하며, 즉시, 주변보다 낮고 그늘진 곳에서 자세를 낮춘다면 벌떼들의 재공격을 피할 수 있다.

 

  뱀은 눈에 쉽게 띄지 않아 물리기 쉬워, 목이 긴 장화를 신어 발목을 물리지 않도록 주의를 기우려야 한다.

 

  또한, 야산에 자생하는 독버섯을 식용으로 잘못 알고 먹은 경우 속이 메스꺼우면서 구토가 나며 설사를 동반 시 물을 많이 마셔 토하거나 손가락을 목 깊숙이 집에 넣어 먹었던 것을 토하고 응급의료기관 병원에서 치료를 받아야 한다.

 

  벌에 쏘였을 경우 찬물 또는 얼음으로 냉찜질 후 병원으로 옮겨야 하며, 뱀에 물렸을 경우 환자를 눕히고 안정시켜 움직이지 않게 하고 물린 부위를 심장보다 아래에 두고 신속히 병원에서 진료를 받아야 한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정보

부서
홍보학습담당관
전화번호
043-641-51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