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알림

오늘의 뉴스

인쇄
자꾸 기다려지는 가사토 상세보기 - 제목,작성자,내용,첨부파일 정보 제공
제목 자꾸 기다려지는 가사토
작성자 비전홍보담당관

 

 

 

자꾸 기다려지는 가사토

- 교육부 공모사업 2년 연속 선정 -

 

  제천시가 교육부에서 주관하는「가정과 사회가 함께하는 토요학교」공모사업에 2년 연속 선정돼 지역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체험활동과 교육 참여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가사토 사업은 주5일 수업제 시행 확대에 따라 지난해부터 시행된 교육부 공모사업으로 토요일 지역의 학습자원을 활용해 청소년들에게 ‘학교 밖 학습경험’을 제공해 사교육에 의존하지 않고 다양한 학습을 경험할 수 있는 토요일 교육 안전망 구축을 목적으로 하는 사업이다.

 

  제천시는 전국의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한 가사토 사업 공모사업에 2년 연속 선정돼 △가족 구성원간의 회복과 치유 △자기주도학습 △문화체험 △역사교육 등으로 가사토 사업을 운영하게 된다.

 

  이번에 선정된 주요 프로그램은 역사와 문화를 배우는 여행, 도자기 정크아트, 요리, 생태학교, 학부모와 함께 영화로 세상 보기, 지속가능한 과학기술교육, 치유와 힐링프로그램 가족과 함께하는 체험학습 등으로 구성돼 있다.

 

  가사토 프로그램은 제천시 관내 학교와, 사업 네트워크 기관 및 단체,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모집을 시작으로 1년간의 프로그램 운영에 들어간다.

 

  시 관계자는 “2013년 공모사업을 통해 청소년들과 학부모들에게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학습기회를 제공해 청소년들의 창의성과 인성을 증진시키고 저소득 가정의 학습비 경감 및 학교 폭력 예방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 된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정보

부서
홍보학습담당관
전화번호
043-641-51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