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알림

오늘의 뉴스

인쇄
제천시 재난예방에 총력 상세보기 - 제목,작성자,내용,첨부파일 정보 제공
제목 제천시 재난예방에 총력
작성자 비전홍보담당관

 

 

 

제천시 재난예방에 총력

- 특정관리시설 등 재난취약분야 긴급점검실시 -

 

   제천시가 장마기간 중 특정관리시설과 재난취약시설에 대한 긴급점검을 실시하는 등 재난예방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이진규 제천 부시장은 7월16일 안전행정부 제2차관 주재로 열린 “안전관리대책 강화” 영상회의와 관련 전 부서에 “재난예방을 위한 재난취약시설에 대한 예찰활동 강화”를 거듭 강조하고 특히 재난방재과에서는 예년 보다 철저한 사전대비와 예찰활동을 강화해달라고 특별 주문했다.

 

   재난방재과에서는 최근에 발생한 도수관로 파열사고를 계기로 유사한 사례 발생에 대비한 “제천시 안전관리계획”에 대하여 소관부서 및 재난관리책임기관에 실질적 현장에서 활용될 수 있는 재난대책위주로 현장대응 메뉴얼에 대하여 재검토를 요청했다.

 

   재난방재과장을 비롯한 읍․면․동장 책임 하에 재해예방을 위한 긴급 안전점검반을 편성하여 특정관리시설 396곳과 급경사지 231곳에을 비롯해 산사태 위험지역, 세월교, 하천유원지, 인명피해 우려지역 등 재난취약시설에 대한 긴급 안전점검에 돌입했다.

 

  한편 이진규 제천 부시장은 7월 19일 재해위험요인을 근본적으로 해소하기 위하여 추진하고 있는 입석재해위험지구정비사업 공사현장과 신백배수펌프장을 특별점검하고 시설공사추진현황과 재난위험요인은 없는지 사전점검하고 장마기간 중 재난예방에 총력을 다 할 것을 특별지시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재난방재과 관계자는 “앞으로도 장마기간 중 재난 취약지역에 대한 지속적인 예찰활동은 물론 재난발생시 신속한 대처를 위한 재해대책 상황관리 체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해 시민의 생명과 재산피해를 최소화 하겠다.”고 굳은 의지를 밝혔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정보

부서
홍보학습담당관
전화번호
043-641-51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