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의정활동사진첩

인쇄
제천시의회,예결산심의 특강 및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상세보기 - 제목,작성자,첨부파일,내용 정보 제공
제목 제천시의회,예결산심의 특강 및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작성자 의회사무국
첨부파일
제천시의회,예결산심의 특강 및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이미지 1
제천시의회,예결산심의 특강 및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이미지 2
제천시의회,예결산심의 특강 및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 의원 연구단체 ‘제천시 재정을 걱정하는 의원모임’ 연구활동 추진 -

제천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제천시 재정을 걱정하는 의원모임’(김수완·한명숙·이재신·권오규 의원)은 지난 30일 시의회 특별위원회실에서 예결산 심의 특강과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오전에는 세명대학교 한영현 교수가 강단에 올라 ‘디지털 판옵티콘 시대, 예산관리에 임하는 공무원의 윤리’라는 주제로 강의를 펼쳐 모든 예산 시스템이 디지털화된 현재, 예산 투명성 제고를 위한 예산 관리자와 집행자 간 소통체계 구축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오후에 열린 ‘예결산 심의 연구용역 최종보고회’에서는 용역사인 나라살림연구소의 용역 최종보고를 청취하고, 2022회계연도 결산서 및 2023회계연도 예산서 분석을 통해 지방재정 예결산 구조와 심의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보냈다.

연구단체 대표의원인 김수완 의원은 “이번 특강과 보고회는 지방재정 일반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라며 “이번 연구를 통해 예결산 심의 역량을 강화하고 지방재정에 대한 전문성을 갖추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천시 재정을 걱정하는 의원모임’은 지난 6월 중순 연구에 착수해 4번의 세미나와 2번의 보고회를 통해 예결산 심의 연구를 진행했으며, 오는 11월 7일까지 최종 결과보고서를 받고 연구활동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담당자정보

담당부서 :
의회사무국
문의전화 :
043-641-47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