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간추천도서

인쇄
사자마트 상세보기 - 제목,추천인,저자,출판사,내용,첨부파일 정보 제공
제목 사자마트
추천인 시립도서관
저자 김유
출판사 천개의바람
사자마트 이미지 1
청구기호: 그림 808.9-바231-137

선입견은 미리 보거나 들은 것으로 생각이 고정되어, 다른 의견은 받아들이지 않는 것을 말합니다. <사자마트>에서는 마트를 개업한 사자 씨가 등장합니다. 물건을 반듯하게 진열하고 청소를 한 뒤 손님 맞을 준비를 하지만, 사자 씨의 외모가 조금 우락부락합니다. 보기에 무서운 느낌이지요. 한 아주머니가 마트에 왔다가 사자 씨를 보고 놀라서 도망을 갑니다. 그리고 무섭게 생겼다는 말을 사람들에게 퍼트리고, 사람들은 사자 씨의 외모와 아주머니에게 들은 말 때문에 사자 씨를 오해하지요.
<사자마트>는 그림책을 볼 유아 눈높이에 맞춰 ‘선입견’이 무엇인지를 명확하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러면서도 그것이 잘못됐다는 식으로 풀지 않습니다. 사자 씨가 사람들에게 잘 보이기 위해 외모를 가꾸는 등 큰 노력을 하게 하지도 않습니다. 그저 사자 씨는 본래의 마음씨가 드러나는 행동을 보여줄 뿐이고, 그것을 우연한 계기로 인해 사람들이 깨닫게 하지요.
선입견을 가진다는 건 누구의 잘못일까요? <사자마트>는 외모를 꾸미지 않는 사자 씨도, 선입견을 갖는 사람들에게도 잘못을 말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살아가면서 자주 오해를 하니까요. 중요한 건 늘 상대를 잘 보려는 마음이고, 오해했을 때 얼른 풀 수 있는 용기라는 걸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출처: [알라딘]
첨부파일

담당자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