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알림

오늘의 뉴스

인쇄
오묘한 맛 제천오미자 본격 출하 상세보기 - 제목,작성자,내용,첨부파일 정보 제공
제목 오묘한 맛 제천오미자 본격 출하
작성자 비전홍보담당관

 

 

 

오묘한 맛 제천오미자 본격 출하

- GAP(우수농산물관리제도)인증 받은 오미자 kg당 12,000원 출하 -

 

 

  눈으로 먹는 다섯 가지 오묘한 맛 ‘제천 오미자’가 본격 출하되어 소비자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제천시 농업기술센터(소장 엄두용)가 밝혔다.

 

  제천에서 생산되는 오미자는 GAP(우수농산물관리제도) 인증을 받아 안정성이 확보되어 소비자로부터 높은 신뢰를 받고 있으며, 1kg당 12,000원 선에 전국 각지로 출하되고 있다.

 

  오미자는 9월 초부터 수확을 시작해 10월 초순까지 수확을 하는데, 해발이 높은 박달재와 월악산 주변 지역을 중심으로 오미자 재배 단지가 조성되어 맛과 향이 독특하고 저장성이 우수하다.

 

  오미자는 단맛, 신맛, 짠맛, 매운맛, 떫은맛 등 5가지의 맛이 어우러져 우리 몸 오장육부에 그 기능을 발휘함에 따라 건강기능식품으로 각광을 받고 있으며, 특히 기관지 천식, 여름철 갈증해소에 많은 도움이 되고, 겨울철 감기 예방에도 효과가 좋아 소비자 수요가 날로 증가하고 있다.

 

  제천시 농업기술센터는 국민소득이 높아지고, 건강과 웰빙을 추구하는 소비 추세에 따라 매년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오미자 재배 면적을 확대하기 위하여 2012년과 금년도에 총사업비 8억 원을 투입하여 오미자 생산단지 40ha를 추가 조성한 바 있다.

 

  제천시는 앞으로도 한방도시에 걸맞게 지속적으로 오미자를 비롯한 약초 재배면적을 확대하고, 특히 GAP(우수농산물관리제도) 인증 한약재 생산을 정착시켜 한국인삼공사를 비롯한 국내외 한약재 유통시장에서 선점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강구할 계획이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정보

부서
홍보학습담당관
전화번호
043-641-51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