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뉴스

오늘의뉴스

인쇄
시민 모두가 애도의 마음으로 상세보기 - 제목,작성자,내용,첨부파일 정보 제공
제목 시민 모두가 애도의 마음으로
작성자 비전홍보담당관

 

 

 

 

 

시민 모두가 애도의 마음으로

- 제천시, 불요불급한 행사 외에 모든 일정 보류나 취소 지시 -

 

 

  4월16일 발생한 진도 앞바다 세월호 여객선 침몰사고와 관련하여 제천시가 4월17일 오전8시30분 긴급 간부회의를 소집하고 행사 등과 관련한 일체의 행사자제를 당부했다.

 

  최명현 제천시장은 이 자리에서 “여객선 세월호 침몰사고로 온 국민이 가슴아파하고 있다”며 “제천시도 불요불급한 행사 외에는 모든 일정을 보류하거나 취소하고 애도의 마음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시는 이에 따라 4월17일 예정이던 201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시상식 불참과 썬샤인 제천 웃음치료 강좌를 취소하고 당초 예정되어 있는 읍면동장회의 후 만찬계획도 취소하기로 했으며 모든 공직자들은 회식이나 술자리를 자제할 것을 지시했다.

 

  또, 전 시민 애도분위기와 시민안전대책을 위한 제천경찰서 제천소방서 등 제천시 유관기관장 회의를 오전11시 개최하기로 했으며, 읍면동에 전언통신을 통해 봄맞이 일반시민들의 나들이 계획도 가급적 자제해 줄 것을 긴급 지시했다.

 

  최 시장은 이에 앞서 4월16일 저녁 ‘세월호 침몰 사고와 관련해 14만 제천시민과 제천시청 전 공직자는 실종 승객과 승무원이 빠른 시간 안에 무사히 구조되기를 간절히 기원 드린다’는 내용의 긴급 성명서를 발표한 바 있다.

 

첨부파일

담당자정보

부서
홍보학습담당관
전화번호
043-641-51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