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천뉴스

시정뉴스

인쇄
152건  [ 16/ 16 페이지 ] RSS보기 RSS

동영상 보기

This text is replaced by the Flash movie.

동영상대본 보기

2013년 2호 시정뉴스

1. 뉴새마을운동선포 2주년 기념식 개최
제천시가 뉴새마을 운동 선포 2주년 기념식을 개최했습니다.
시는 지난 6일 오후 2시 제천체육관에서 뉴새마을운동 추진 협의회원 및 시민 6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뉴새마을운동 선포 2주년 기념식을 열었습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뉴새마을운동 2주년을 맞아 기념사와 시민대표의 결의문 낭독과 함께 뉴새마을운동 실천 다짐대회를 가졌습니다.
시는 2주년 기념식을 통해 뉴새마을운동에 대한 시민의 관심과 동참을 이끌어내고 올 한해가 뉴새마을운동 정착의 해가 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입니다.

2. 제천비전 2025 장기발전계획 공청회 개최
‘제천비전 2025 장기발전계획’에 대한 시민공청회가 지난달 30일 제천시청에서 열렸습니다.
이날 공청회에는 시민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기발전계획 수립 용역기관인 국토연구원의 김태환박사가 보고자로 나서 ‘시민에게 꿈과 희망을 줄 수 있는 미래비전 제시’와 ‘제천시 발전의 장기적 기틀 마련’ 등 연구결과를 보고했습니다.
이번 용역은 ‘시민의 손으로 제천시의 미래를 디자인한다.’라는 슬로건으로 시민의 의견이 계획에 반영됐으며 이번 공청회에서 나온 의견 또한 검토해 오는 27일 최종보고회를 거쳐 확정할 계획입니다.
제천비전 2025 장기발전계획은 제천시 정책과 도시기본계획 등 제천시정 운영의 핵심 될 방침입니다.

 3. 의병의 날 기념식 및 제천의병제 개최
제천시가 제3회 의병의 날을 맞아 숭고한 의병정신을 계승하고 제천의병의 위상을 대외적으로 널리 알리기 위해 오는 6월1일 의병의 날 기념식과 함께 양일간 제천의병제를 엽니다.
의병의 날 기념식은 1일 오전 11시 제천야외음악당에서 의병후손과 광복회원 등 2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순국선열 및 호국의병에 대한 추모행사를 갖습니다.
이와 함께 창의 118주년 제천의병제가 야외음악당과 자양영당, 의병도서관 등 시내일원에서 양일간 열립니다.
제천의병제는 고유제를 시작으로 시민화합한마당과 제천의병 거리퍼레이드 등이 열리고 다양한 전시와 학술행사 등이 마련됩니다.
시는 제천의병제를 개최함으로써 의병정신을 계승하고 시민 화합을 도모할 계획입니다.

4. 5월의 청풍호는 다양한 재미가 가득
나들이 나서기에 좋은 날씨가 계속되면서 청풍호를 찾는 발길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총 58㎞에 걸친 7개 코스의 청풍호 자드락길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트레킹 코스로 많은 이들이 찾고 있습니다.
또 비봉산 정상까지 왕복 3㎞를 운행하는 청풍호 관광 모노레일 또한 5월 한달 간 주말예약은 모두 마감된 상태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비봉상 정상에서 청풍호를 한눈에 즐길 수 있는 패러글라이딩 체험과 밤낮으로 펼쳐지는 수경분수 쇼가 청풍호 상공과 수면 위를 수놓아 다양한 볼거리를 선사하고 있습니다.
5월의 청풍호는 자드락길과 비봉산 청풍호 모노레일, 수경분수의 멋진 분수쇼 등 다채로운 재미로 관광객이 급증해 지역경제에도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5. 친서민생활 고충민원처리 기동대 운영
제천시에서는 친서민생활 고충민원처리 기동대를 통해 생활 속 불편을 신속하게 처리해 주고 있습니다.
시는 지난해 12월부터 고충민원처리 기동대를 운영하며 월평균 100여건의 크고 작은 생활속 불편을 해결해 주고 있습니다.
해결민원은 문고리수리와 타일 등 소규모 집수리부터 전기시설과 배관 설비 등 주민생활과 직결되는 민원으로 다양한 민원서비스가 이뤄집니다.
민원신청은 기동대로 전화신청을 하면 방문일정 안내 후 2인 1조로 구성된 기동대가 근무복과 신분증을 패용한 후 가정으로 방문하게 됩니다.

6.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집행위원장 허진호 감독 위촉
오는 8월 열리는 제9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집행위원장으로 허진호 영화감독이 위촉됐습니다.
허진호 감독은 영화 '8월의 크리스마스'를 비롯해
'봄날은 간다', '외출' 등을 연출했으며 앞으로 제천국제음앙영화제의 새 수장으로 영화제 운영 전반을 이끌게 됩니다.

7. 푸른제천 아카데미 5월 강의 안내
시민들로부터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는 푸른제천아카데미 5월 강연을 안내합니다.
오는 23일 목요일에 열릴 푸른제천아카데미에는  혜민스님이 ‘혜민 스님과 함께하는 마음치유 콘서트’를 통해 자기 자신의 온전함과 존귀함을 아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에 대해 강연합니다.
혜민 스님과 함께하는 마음치유콘서트는 23일 오후 2시 30분 제천문화회관에서 열립니다.

8. 매주 금요일에는 금요힐링콘서트에서
지역의 대표적인 예술단체 공연과 유명 가수 등이 출연해 매주 금요일 저녁 즐거운 문화공연으로 시민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던 금요푸른음악회가 올해부터는 금요 힐링콘서트로 새롭게 시작됩니다.
금요힐링콘서트는 지난 3일 윤시내의 첫 공연을 시작으로 17일에는 가수 소명과 강소리, 퓨전국악팀 별모레의 공연이 열립니다.
24일에는 추억의 가수‘이별 아닌 이별’에 이범학과 ‘마지막 승부’ 김민교의 무대가 펼쳐집니다.
금요힐링콘서트는 매주 금요일 오후 7시 30분에 첫째주는 의림지 수변무대에서 둘째주와 셋째주 금요일에는 청전공원 야외공연장에서 열리며 마지막 주 금요일에는 신백체육공원 및 하소생활체육공원에서 함께 할 수 있습니다.

9. 제천시 영원한 쉼터 축소 운영
제천시가 영원한 쉼터의 화장장이 공해방지시설 기능보강과 노후된 화장로 내화물 교체를 위해 오는 8월까지 4개의 화장로 중 2개만 운영됩니다.
시는 화장로를 축소 운영함에 따라 시민 이용에 불편이 따를 것으로 보고 오전 시간은 제천시민만 이용할 수 있으며 관외 이용자는 제천시민의 신청이 없을 경우 오후 1회만 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공사가 완료되면 공해 배출을 최소화되고 화장시간은 단축돼 이용자 편의가 크게 높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10. 폐렴구균 무료예방접종 실시
제천시보건소에서 75세 노인을 대상으로 폐렴구균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합니다.
접종기간은 13일부터 오는 7월 말까지며 읍ㆍ면ㆍ동별로 나누어 실시됩니다.
무료접종 대상자는 접종일 확인 후 신분증을 지참하고 제천시보건소 예방접종실로 오전 9시에서 11시 30분까지 방문하면 됩니다.

제천뉴스 - 시정뉴스 게시판
번호 제목 조회수 작성일 작성자
2 2013년 2호 시정뉴스 2459 2013.05.15 관리자
1 2013년 1호 시정뉴스 2498 2013.05.15 관리자

담당자정보

부서
홍보학습담당관
전화번호
043-641-51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