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간추천도서

인쇄
아이를 크게 키운 고전 한마디 상세보기 - 제목,추천인,저자,출판사,내용,첨부파일 정보 제공
제목 아이를 크게 키운 고전 한마디
추천인 시립도서관
저자 김재욱
출판사 한솔수북
청구기호: 598.7-김72ㅇ

아이 넷, 한문학자 아빠의 지혜로운 자녀교육법

대한민국에서 아이를 키운다는 건 앞이 보이지 않는 정글을 헤매는 것과 같다. 그러니 아이를 넷이나 키우고 있는 저자는 얼마나 많은 시행착오와 고민들에 부딪혀 왔겠는가? 저자는 그런 경험담을 거의 10년 동안 페이스북에 공유하며, 수천 명의 페북 친구들과 함께 나누어 왔다.
이것은 부모로서 가진 공통된 고민과 관심사를 공유하는 것을 너머, 아이들을 잘 키우고 싶어하는 수많은 부모들과 함께 현명한 길을 찾고자 하는 노력이었다. 우리 아이는 성공해서 남부럽지 않게 살았으면 좋겠다는 부모로서의 욕심 이전에, 자녀를 키우는 데 있어 진정 중요한 것을 놓치지 말아야 한다는 각성은 한문학자답게 고전 속에서 답을 찾도록 이끌었다.
저자가 고전에서 답을 찾고자 했던 것은 과거와 현재는 많은 측면에서 다르지만 자녀를 생각하는 부모의 마음은 같고, 옛 사람이 남긴 훌륭한 말은 오늘날에도 많은 이들의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수백 년의 시간이 흘러도 부모자식 간에는 변함없이 통용되는 진리가 있는 법이다. 그러니 이제는 고전을 통해 자녀교육에 대한 가르침을 구해야 할 때다.

정약용, 박지원, 노자 등 옛 선현들에게 배우는 지혜

한문학자인 저자는 아이를 키우면서 마주치는 선택의 순간이나 갈등의 순간에 고전에서 얻은 가르침을 통해 해결의 실마리를 찾을 수 있었으며, 때로는 실수도 하고 아이들과 부딪히기도 하지만 고전의 가르침은 결국 틀리지 않았음을 체험하고 있다. 부모라면 누구나 공감할 경험담과 각 상황에 맞는 고전 글귀들은 부모로서의 기본을 다시 세우게 하는 마음공부가 되기에 충분하다.

-출처: 교보문고-
첨부파일

담당자정보

부서
시립도서관
전화번호
043-641-3755